뿌쉬낀하우스에서 매년 6월 6일 ‘러시아어의 날’을 기념하여 개최하는 뿌쉬낀페스티벌이 올해로 12회를 맞았습니다. 이번 행사는 러시아의 국민 시인 알렉산드르 뿌쉬낀 탄생 225주년을 기념하여 청소년 대상 러시아어 백일장, 그림 및 시 낭송 대회, UCC 공모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올해의 수상작들은 학생들의 뛰어난 창의성과 러시아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보여주는 놀라운 결과물이었습니다.
2024년 10월 11일, 주한러시아 대사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각 분야별 수상자들이 상을 받았습니다. 게오르기 지노비예프 주한 러시아 대사님께서는 축사를 통해, 뿌쉬낀페스티벌이 12년간 이어오며 학생들이 성장하고 한러관계 발전에 기여한 점을 강조하셨습니다. 또한, “수상작들은 참가자들의 러시아 문화에 대한 사랑과 깊이를 엿볼 수 있는 훌륭한 작품들이었다”고 평가하며, 페스티벌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하셨습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입니다.
백일장
1) 정유담 – Джонг Ю Дам (대전외국어고등학교 )
2) 지유림 – Джи Юрим (대전외국어고등학교)
3) 김아인 – Ким Аин (명덕외국어고등학교)
시낭송
1) 윤소은 (서울외국어고등학교) – Юн Соын
2) 김나은 (대전외국어고등학교) – Ким Наын
3) 고현 (수원외국어고등학교) – Го Хён, 이용군 – Ли Ёнгун (태재대학교 예비신입생)
UCC
1) 이채은 (울산외국어고등학교) – Ли ЧхэЫн
2) 함지오 (대전외국어고등학교) – Есения
3) 김명지 (울산외국어고등학교) – Ким Мёнджи
그림
1) 임연주 (Burnside high school in christchurch nz) – Им Ёнджу
2) 정지유 – Чон Джию (대전외국어고등학교 )/이나윤 – Ли Наюн (울산외국어고등학교)
3) 장한빈 – Джанг Ханбин (울산외국어고등학교)/최초은 – Цой Чоын (울산외국어고등학교)
특별상: 이서은 – Ли Со Ын (울산외국어고등학교), 박시연 – Пак Сиён (서울외국어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