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뿌쉬낀 페스티벌 시상식

뿌쉬낀하우스에서 매년 6월 6일 ‘러시아어의 날’을 기념하여 개최하는 뿌쉬낀페스티벌이 올해로 12회를 맞았습니다. 이번 행사는 러시아의 국민 시인 알렉산드르 뿌쉬낀 탄생 225주년을 기념하여 청소년 대상 러시아어 백일장, 그림 및 시 낭송 대회, UCC 공모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올해의 수상작들은 학생들의 뛰어난 창의성과 러시아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보여주는 놀라운 결과물이었습니다.

2024년 10월 11일, 주한러시아 대사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각 분야별 수상자들이 상을 받았습니다. 게오르기 지노비예프 주한 러시아 대사님께서는 축사를 통해, 뿌쉬낀페스티벌이 12년간 이어오며 학생들이 성장하고 한러관계 발전에 기여한 점을 강조하셨습니다. 또한, “수상작들은 참가자들의 러시아 문화에 대한 사랑과 깊이를 엿볼 수 있는 훌륭한 작품들이었다”고 평가하며, 페스티벌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하셨습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입니다.

백일장

1) 정유담 – Джонг Ю Дам (대전외국어고등학교 )
2) 지유림 – Джи Юрим (대전외국어고등학교)
3) 김아인 – Ким Аин (명덕외국어고등학교)

시낭송

1) 윤소은 (서울외국어고등학교) – Юн Соын
2) 김나은 (대전외국어고등학교) – Ким Наын
3) 고현 (수원외국어고등학교) – Го Хён, 이용군 – Ли Ёнгун (태재대학교 예비신입생)

UCC

1) 이채은 (울산외국어고등학교) – Ли ЧхэЫн
2) 함지오 (대전외국어고등학교) – Есения
3) 김명지 (울산외국어고등학교) – Ким Мёнджи

그림

1) 임연주 (Burnside high school in christchurch nz) – Им Ёнджу
2) 정지유 – Чон Джию (대전외국어고등학교 )/이나윤 – Ли Наюн (울산외국어고등학교)
3) 장한빈 – Джанг Ханбин (울산외국어고등학교)/최초은 – Цой Чоын (울산외국어고등학교)
특별상: 이서은 – Ли Со Ын (울산외국어고등학교), 박시연 – Пак Сиён (서울외국어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