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안내

조러수호통상조약 140주년 기념전

2024년 7월 8일부터 8월 31일까지 배재학당 역사박물관에서 특별 전시회 “조선과 러시아, 140년 전 맺어진 우정”이 개최됩니다. 이번 전시회는 조러수호통상조약 140주년을 기념하여 마련된 특별한 행사로, 양국의 역사적인 외교 관계를 조명합니다. 전시회 개요 전시 제목: 조선과 러시아, 140년 전 맺어진 우정 기간: 2024년 7월 8일(화) ~ 8월 31일(토) 장소: 배재학당 역사박물관 관람 시간: 10:00 ~ 17:00 (입장 …

조러수호통상조약 140주년 기념전 더 보기 »

주러시아 대한민국 대사관 문화센터에서 민화를 주제로 한 특별 강연

뿌쉬낀문화원 주관으로 2024년 2월 1일 19시, 주러시아 대한민국 대사관 문화센터에서 민화를 주제로 한 특별 강연이 열립니다. 강연에서는 민화의 발전과 특징, 활용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또한, 전통과 현대 예술 작품을 전시하는 리움 미술관에 대한 강연도 들을 수 있습니다. 민화 강연은 송진석 화가가 진행합니다.

뿌쉬낀하우스 김선명 원장, 제2회 유라시아여성포럼에서 ‘공로상’ 수상

지난 9월 21일 제2회 유라시아여성포럼에 참가한 뿌쉬낀하우스 김선명 원장이 마뜨비옌꼬 상원의장으로부터 ‘공로상’을 받았습니다. 러시아연방의회의 주최로 3년에 한 번 치러지는 유라시아여성포럼은 유라시아 각국 인사들이 모여 여성의 사회적 역할을 각 분야에 걸쳐 포괄적으로 논의하는 국제행사입니다.  이번 유라시아여성포럼은 지난 9월 19∼21일 러시아 상뜨뻬쩨르부르그에서 개최되었는데, 포럼 행사 기간 중 진행된 ‘공로상’ 시상식에서 김선명 원장은 «문화 분야에서의 여성» 부문에서 인도적 …

뿌쉬낀하우스 김선명 원장, 제2회 유라시아여성포럼에서 ‘공로상’ 수상 더 보기 »

막심 고리끼 탄생 150주년 기념 고리끼 페스티벌

뿌쉬낀하우스는 6월 6일 ‘러시아어의 날’을 기념하여 지난 6월 2일부터 4일까지 뿌쉬낀 페스티벌을 개최했습니다. 올해는 막심 고리끼 탄생 150주년을 기념하는 고리끼 페스티벌이 뿌쉬낀 페스티벌과 함께 개최되었습니다. ​세부 행사로는 러시아어 백일장, 고리끼 시 낭송 대회, 고리끼 테마 그림 공모전, 고리끼 탄생 150주년 기념 좌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올해는 특별히 본 행사를 위해 러시아에서 세 분의 손님이 오셨습니다. 고리끼 세계문학연구소 …

막심 고리끼 탄생 150주년 기념 고리끼 페스티벌 더 보기 »

세계 최초 우주인 유리 가가린 흉상 제막식

4월 10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세계 최초 우주인 유리 가가린의 흉상 제막식이 열렸습니다. 본 행사에는 알렉산드르 찌모닌 주한 러시아 대사, 배재웅 국립과천과학관장, 김선명 뿌쉬낀하우스 원장, 최기혁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융합기술연구센터 책임연구원, 예브게니야 예브세예바 러시아 국제자선공공재단 대표 대행이 참석했습니다. 유리 가가린의 흉상은 우끄라이나의 조각가 알렉세이 레오노프의 작품입니다. 이번 유리 가가린의 흉상 설치는 러시아 국제 자선공공재단 “문화 대화 – 하나의 세계(Dialogue …

세계 최초 우주인 유리 가가린 흉상 제막식 더 보기 »

2017 루스까야 두샤 Русская душа

러시아 교육문화센터 ‘뿌쉬낀하우스’는 6월 6일 ‘러시아어의 날’을 기념하여 주한러시아대사관, 러시아 대외협력청과 함께 <2017 뿌쉬낀 페스티벌 Пушкинский фестиваль>이 지난 5월 27일 사이버대학교에서 열렸습니다. 뿌쉬낀하우스는 한국과 러시아간 문화 교류의 저변을 확대하고자 매년 뿌쉬낀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예년과 달리 서울사이버대학에 세워진 차이꼽스끼 동상을 기념하기 위해 동 대학에서 백일장과 기념 콘서트 ‘루스까야 두샤’가 열렸습니다.

2016 뿌쉬낀 페스티벌 Пушкинский фестиваль

러시아 교육문화센터 뿌쉬낀하우스 6월 6일 ‘러시아어의 날’을 맞아 주한러시아대사관, 러시아연방ㆍCIS 재외동포 국제인문협력청과 함께 매해 <뿌쉬낀 페스티벌 Пушкинский фестиваль>을 공동 기획, 주최하고 있습니다. <2016 뿌쉬낀 페스티벌>은 지난 6월 4일 서울시청 서소문별관에서 러시아어 및 러시아 문화 예술의 저변 확대를 위한 ‘러시아어 백일장’, ‘러시아 음식 체험’ 그리고 ‘미니콘서트’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2016년에는 모스끄바 국립대학교의 후원으로 백일장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참가자에게 모스끄바 국립대학교 4주간 무료 어학연수의 특전이 주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