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안내

비영리 사단법인 뿌쉬낀문화원은「민법」 제32조 및 「문화체육관광부 및 문화재청 소관 비영리법인의 설립 및 감독에 관한 규칙」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설립된 법인으로서, 러시아 문화 관련 개인 및 단체의 권익보호 및 각 교류 및 연대를 통한 문화예술의 진흥을 도모하고, 나아가 러시아 문화를 국내 대중에게 효율적으로 소개‧제공함으로써, 일반대중이 양질의 문화를 향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 하였습니다.


아울러 러시아 문화/예술에 진출하고자 하는 청년들에게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을 목표로 합니다.


러시아 음악‧영화등의 공연 및 상영


러시아 음악가 및 러시아 관련 영화예술가에게는 혼신으로 공연·상영할 수 있는 양질의 무대를 제공하여, 러시아 대중음악 및 영화의 보급활동·창작활동 등을 고취시키고, 이를 통해 일반 대중에게는 다양한 국가의 ‘양질의 공연 및 상영’을 제공합니다.


러시아 문화예술 관련 개인 및 단체 의 러시아 고전미술‧문학 등의 전시회 개최


대중에게 평안‧안식‧희망‧행복을 제공할 수 있는 각 미술‧문학 등 예술 활동을 기반으로 대중들이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예술전시회를 개최하고, 아울러 관련 전시회 등을 지원함으로써, 시민들의 예술 문화 활동을 증진시켜, 이들이 보다 양질의 삶을 영위하는 것에 이바지 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러시아 관련 문화예술가 시상식 개최사업


본 시상사업을 통하여 ‘러시아 관련 음악계, 미술계, 영화계, 문학계’에 종사하는 자들 중 혁혁한 공(질 좋은 창작음악, 창작영화, 창작미술작품, 번역물창작 등)을 세운 자들에게 수상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시상을 통한 질 좋은 음악, 영화, 번역을 장려하고, 업계 종사자로서의 소속감을 고취시키고, 더불어 그 노력과 열정을 응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러시아 관련 문화예술의 정착‧발전을 위한 오프라인 간행물 발간사업


러시아 관련 예술의 역사‧비전‧활동내역 등을 소개하고, 서울특별시에서 열리는 각종 러시아 관련 예술 공연‧전시 등에 대하여 소개 및 체험방법을 알리기 위해 종합적 간행물을 발간하고, 국내에 건전한 러시아 문화예술의 정착 발전을 도모합니다.